국민연금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조회 및 발급 방법
NPS 전자민원서비스 사이트를 통회 연금소득원천징수영수증 조회하기
NPS 전자민원 사이트를 통해서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연도별 연금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이 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통해서 발급받은 영수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습니다.
국민연금(NPS) 전자민원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로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NPS 전자민원서비스 첫 화면에서 ‘개인서비스’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개인서비스’를 위한 메뉴가 표시됩니다.
메뉴 중에서 ‘증명서 등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증명서 등 발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가입증명서, 국민연금 수급증명서, 퇴직금전환금 부과내역 조회 및 증명 등 다양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연금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메뉴를 선택합니다.
‘연금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등 증명서 발급을 위한 서비스는 반드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비로그인 상태에서 위의 메뉴를 클릭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개인 로그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증명서를 조회하려는 컴퓨터에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 동의,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 동의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두 항목 모두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신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금소득 원천징수영수증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연금소득 원천징수 내역과 정산 명세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연도별로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의 [화면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원천징수영수증 화면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기관 제출용으로 증명서 발급(인쇄)이 필요한 경우라면 하단의 [화면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증명서를 출력하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받은 증명서도 국민연금 공단 지사 민원실을 방문하여 발급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고 있습니다.
※ 관련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