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디에이치 자이 개포, 중도금 대출 문제로 분양 연기

청약 과열 우려에 시공사 대출 불발…

서울 강남구 일원동 8 번 아파트 단지 ‘디에이치자이 개포’의 사전 융자가 ‘로또 아파트’라 불리는 것으로 결정됐다. 아파트 분양이 다음 주 초까지 연기 될 전망이다.

업계와 강남구 청에 따르면 디에이치자이 개포을 파는 현대 건설 컨소시엄은 빌려주기가 어려워지면서 중형 예금의 60 % 중 40 %를 건설사 보증에 빌려주 겠다는 계획을 재검토했다. 은행은 정부의 단체 대출 규정으로 인해

강남구 청의 한 관계자는 “이 단지에는 건설 업체를위한 중기 대출이 없다고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것은 승자가 전체 판매 가격을 스스로 조달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분양 물량 대부분이 10 억원 이상이기 때문에 은행을 통한 중앙 은행의 대출이 차단된다. 정부는 HUG (Housing Urban Guarantee Corporation)가 9 억 원 이상의 고가 주택에 대한 중개 집단 대출 보증을 제공하지 않도록 보장한다.

이러한 이유로 건설 회사들은 예비 가입자를위한 브리핑에서 40 % 선급금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건설 회사의 대출 보증으로 인한 투기와 투기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정부의 지적에 따라 과열 현상은 ‘로또 판매 (Lotto sale)’이야기로 인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예상 낙찰가가 60 포인트 나 높고 주택 담보 대출이없는 가입자가 많아 추첨일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부동산 업계는 건설 회사 보증에 대한 중기 대출이 막혀 가입 경쟁률이 예상보다 낮을 것으로 예측했다.

한편 ‘디에이치자이 개포’는 예비율을 80 %로 상향 조정했다.

디에이치자이 개포 84㎡ 이하의 분양가를 100 % 할인 한 승자를 선정합니다. 덩어리로 인한 자금 조달의 어려움으로 인해 미수금 또는 무보증 계약이 대량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기 가입 통장이 없거나, 1 순위 지원자의 자격 여부 또는 처음 거주자가 아닌 사람들의 경쟁률이 지적됩니다.

강남구 청은 저가형 가구와 저가형 금 절단기 판매를 가능한 한 많이 막기위한 조치로 예비 승자 비율을 다른 단지의 2 배인 80 %로 인상했다.

판매 일정은 원래 계획했던 것보다 다소 지연되었습니다. 현대 건설, 현대 엔지니어링, GS 건설 컨소시엄은 강남구 청이 디에이치자이 개포 매각 승인을받지 못한 직후 채용 공고를 발표 할 예정 이었으나 다음주까지 판매 승인이 연기됐다.

강남구는 시장의 과열과 아파트에 갇혀있는 시선이 걱정되기 때문에 판매 가격과 판매 시점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 결과, 원래 9 일에 개장 할 예정이었던 ‘디에이치자이 개포’의 모델 하우스가 일주일 후 16 일에 밀려났습니다. 구독 영수증 일정이 일치해야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